#기본
- +(덧셈) 연산자 --> "문자열+숫자" 결합 시킴
System.out.println("x = " + x + " y = " + y);
#변수 선언
변수 타입 변수명 ;
int num; //변수타입 변수명;
int num1, num2; //변수 타입이 같은 경우
#변수 초기화
int num = 10;
int num1 = 10, num2 = 20; //변수 타입이 같은 경우 같이 초기화 가능
#변수 명명 규칙
- 변수의 이름, 프로그래밍에서 사용하는 이름 = 식별자
- 대소문자 구분, 길이 제한 X
- 예약어 사용X
- 숫자로 시작해서는 안됨
- 특수문자는 _(언더바), $
# 변수의 타입
- 자료형
- 기본형 --> 실제 값을 저장함
- 논리형 : boolean
- 문자형 : char
- 정수형 : byte, short, int, long
- 실수형 : float, double
- 참조형 --> 객체의 주소(memory address)를 저장함
- 기본형 --> 실제 값을 저장함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Date today = new Date(); //클래스명 사용할 변수명(생성할 객체) = new(새로운 객체 생성할 때 사용함) 클래스에.
}
==> Date 클래스에 today라는 객체를 생성할 거다.
new(새로운 객체 생성시 사용함) Date 객체에 새로운 객체를 생성한다.
#자료형 크기
1 바이트 | 2 바이트 | 4 바이트 | 8 바이트 | |
논리형 | 불형 | |||
문자형 | char | |||
정수형 | byte | short | int | long |
실스형 | float | double |
# 자료형 값의 범위 (저장 범위)
후추
# 상수 & 리터럴
- 상수
- 한 번 선언하면 값 변경 불가능 !
- 선언 + 초기화 동시에
- final 로 선언
- 이름은 대문자 (암묵적인 관례)
final int OOO = 값;
- 리터럴
- 변수의 값 or 상수의 값
- int num = 10; final int num = 10;
- 10 이 리터럴
- 변수처럼 타입이 있음
종류 | 리터럴 | 접미사 |
논리형 | X | |
정수형 | L | |
실수형 | f, d | |
문자형, 문자열 | "ABC..." | X |
//n진수
int 2진수 = 0b10; // 접미사 0b
int 8진수= 0100; //접미사 0
int 16진수 = 0x100; //접미사0x
//정수형
long num = 100_000_000L; //접미사 L
long num = 0xFFFF_FFFFL; //점미사 L
//실수형
float num = 3.14f; //접미사 f
double num = 3.14d; //접미사 d, 생략 가능
double num = 3.14; //접미사가 없으면 double 타입 리터럴임.
- 오류
- 리터럴 값 > 변수의 타입 범위 ==> 저장범위 중요
# 문자 리터럴
- 원래 String은 클래스
- String name = new String("Kim"); --> 으로 사용해야 하지만,
- String name = "Kim" + "Y"; --> 와 같이 사용 가능
- 123 + " " --> 123이 기본형에서 문자형으로 변환되어서 출력됨.
#2.3 형식화된 출력 printf( )
println( ) | printf( ) |
- 변수의 값 그대로 출력 - 출력 자동 줄 바꿈 O |
- 변수의 값을 여러 가지 형식으로 변환하여 출력 - 지시자 사용. - 출력 자동 줄 바꿈 X |
#printf( )
37 페이지 부터 해야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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