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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밍/JAVA 공부

02.변수

#기본

  • +(덧셈) 연산자 --> "문자열+숫자" 결합 시킴
System.out.println("x = " + x + " y = " + y);

 

#변수 선언

변수 타입 변수명 ;

int num; 	//변수타입 변수명;
int num1, num2;		//변수 타입이 같은 경우

 

#변수 초기화

int num = 10;
int num1 = 10, num2 = 20;	//변수 타입이 같은 경우 같이 초기화 가능

 

#변수 명명 규칙 

  • 변수의 이름, 프로그래밍에서 사용하는 이름 = 식별자 
  • 대소문자 구분, 길이 제한 X
  • 예약어 사용X
  • 숫자로 시작해서는 안됨
  • 특수문자는 _(언더바), $

 

# 변수의 타입

  • 자료형 
    • 기본형 --> 실제 값을 저장함 
      • 논리형 : boolean
      • 문자형 : char
      • 정수형 : byte, short, int, long
      • 실수형 : float, double
    • 참조형 --> 객체의 주소(memory address)를 저장함 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Date today = new Date();	//클래스명 사용할 변수명(생성할 객체) = new(새로운 객체 생성할 때 사용함) 클래스에.
	}

==> Date 클래스에 today라는 객체를 생성할 거다. 

new(새로운 객체 생성시  사용함) Date 객체에 새로운 객체를 생성한다. 

 

#자료형 크기 

  1 바이트 2 바이트 4 바이트 8 바이트
논리형 불형      
문자형   char    
정수형 byte short int long
실스형     float double

 

# 자료형 값의 범위 (저장 범위) 

후추

 

 

# 상수 & 리터럴 

  • 상수
    • 한 번 선언하면 값 변경 불가능 ! 
    • 선언 + 초기화 동시에
    • final 로 선언
    • 이름은 대문자 (암묵적인 관례)
final int OOO = 값;

 

  • 리터럴
    • 변수의 값 or 상수의 값 
    • int num = 10;      final int num = 10;
      • 10 이 리터럴 
    • 변수처럼 타입이 있음
종류 리터럴 접미사
논리형   X
정수형   L
실수형   f, d
문자형, 문자열  "ABC..." X
//n진수
int 2진수 = 0b10;		// 접미사 0b
int 8진수= 0100;	//접미사 0
int 16진수 = 0x100; 	//접미사0x

//정수형	
long num = 100_000_000L;	//접미사 L 
long num = 0xFFFF_FFFFL; 	//점미사 L 

//실수형
float num = 3.14f;		//접미사 f
double num = 3.14d;		//접미사 d, 생략 가능 
double num = 3.14; 	//접미사가 없으면 double 타입 리터럴임.

 

  • 오류
    • 리터럴 값 > 변수의 타입 범위 ==> 저장범위 중요 

# 문자 리터럴

  • 원래 String은 클래스 
    • String name = new String("Kim");    --> 으로 사용해야 하지만, 
    • String name = "Kim" + "Y";  --> 와 같이 사용 가능 
    • 123 + " " --> 123이 기본형에서 문자형으로 변환되어서 출력됨. 

#2.3 형식화된 출력 printf( )

println( ) printf( ) 
- 변수의 값 그대로 출력 
- 출력 자동 줄 바꿈 O 
- 변수의 값을 여러 가지 형식으로 변환하여 출력
- 지시자 사용. 
- 출력 자동 줄 바꿈 X

 

#printf( ) 

 

37 페이지 부터 해야함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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