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1 "그러면 조 추첨을 진행할게요!" # 회장
gm "3조라.. " #주인공
위와 같이 캐릭터 이미지를 하나하나 show로 표현하기 귀찮을 때 쓸 수 있는 꼼수다. 해당 캐릭터가 나올 때마다 자동으로 프로필(?) 이미지도 띄워준다. 또한 어떤 캐릭터가 말하고 있는지 보여줌으로써 게임의 퀄리티나 몰입도를 높일 수 있다.
gp1 "그러면 조 추첨을 진행할게요!" # 회장
gm "3조라.. " #주인공
show를 쓰지않고 단순히 대사 선언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이미지를 띄울 수 있다.
자세한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다. gp1과 주인공인 gm이라는 캐릭터 변수명으로 예시를 들겠다.
1. 캐릭터 선언부분에서 꼭 image 태그를 지정해준다.
해당 태그에는 사용할 캐릭터 명을 적어주는 게 편하다.
define gp1= Character('강찬(동아리 회장)', color="#9c90a5", window_left_padding = 200, image='gp1') #회장
define gm = Character('박승철(당신)', color="#000c92", window_left_padding = 200, image='gm') #주인공
- window_left_padding = 200 은 대사란 왼쪽 공백을 의미한다.
- 페딩 크기를 지정해주지 않으면, 아래 이미지처럼 이미지에 대사가 가려지는 문제가 발생한다. 본인 이미지에 맞게 크기를 지정해 주면 된다.
2. image side 이용
# 기본 사용법
image side 캐릭터명 [표정] = '이미지 경로'
image side gm = im.FactorScale("character/gm1.png", 0.7, 0.7)
image side gm happy = im.FactorScale("character/gm1_happy.png", 0.7, 0.7)
image side gp1 = im.FactorScale("character/gp1.png", 0.44, 0.44)
- im.FactorScale("이미지 경로", 사용할 크기(배율) )
- 이미지 크기를 조정하는데 사용한다.
- 아마 원본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하고자한다면, 이미지 크기가 대부분 맞지 않을 것이다. 따로 조정이 필요하다.
- [표정] 란에 원하는 표정을 지정할 수 있다.
- 물론 해당 표정에 맞는 이미지를 지정해줘야한다.
3. 사용 방법
단순한 대사 선언 방법과 같다. 위와 같이 설정을 잘했다면 블로그 처음과 같이 자동으로 이미지가 지정된다.
gp1 "그러면 조 추첨을 진행할게요!" # 회장
gm "3조라.. " #주인공
gm happy "행복하다."
gm "일반 버전이다."
- image side에서 선언한 happy 에 맞는 표정이 보여진다. 따로 뒤에 적지 않으면 기본 표정 값이 보여진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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